Login
Join Member
KyungSun Lee
이경선 Violin Contact this star
PROFILE 

Violinist | 이경선 Kyung-sun Lee

이경선은 서울대학교를 졸업하였고, 피바디 음악원에서 석사와 아티스트 디플로마를 취득했으며 줄리아드 음악학교애서 전문연주자과정을 마쳤고, 1994년 세계 3대 국제 콩쿠르인 차이코프스키 콩쿠르 입상, 1993년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동상, 1991년 워싱턴과 디안젤로 국제 콩쿠르에서 1등, 몬트리올 국제 콩쿠르에서 3등을 수상하였다. 특히 몬트리올에서는 가장 뛰어난 위촉곡 연주상과 청중이 뽑는 연주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경선은 그동안 몬트리올 심포니, 투스칼루사, 슈타쿠아 심포니 오케스트라, 불티모어와 게인스빌 챔버 오케스트라, 북미의 주피터 심포니와 협연해왔다. 또한 유럽의 예후디 메뉴힌이 지휘하는 뮌헨 라디오 오케스트라, 모스크바 국립 오케스트라, 벨기에 국립 오케스트라, KBS 교향악단, 타이페이 시립 교향악단 그리고 뉴질랜드 심포니와 협연한 바 있다.
그는 2000년 8월부터 한국을 대표하는 금호현악4중주단의 멤버로 초청되어 세계 전역에 걸쳐 연주해 왔고, 2002년 4월에 북한을 방문해 평양 국립 오케스트라와 함께 시벨리우스 협주곡을 성공적으로 연주하여 남북한의 문화교류에 한몫 한 바 있다. 또한 1993년 성음 레이블로 출시한 프로코피에프, 드뷔시, 바르톡(수츠와 함께 녹음한) 음반으로 팡파레와 스트라드지에서 극찬을 받은 바 있다. 그들의 두 번째 음반은 생상스와 쇼송, 거쉬인, 아크론과 슈츠의 자작곡 등을 수록하고 있으며, 1999년 봄, 그녀는 피아니스트 백혜선과 함께 EMI 레이블로 음반을, 기타리스트 장승호와 스페니쉬 하트를 굿인터내셔널 레이블로 녹음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경선은 1723년 제작된 조셉 과르네리우스 바이올린으로 연주하고 있으며, 2001년 9월부터 미국 오벌린 음대 바이올린 교수로 재직중이다. 
 
“거대하고 풍부한 음색, 세련된 우아함까지 그녀의 연주는 거장 나탄 밀슈타인과 견주어 본다” - New York Concert 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