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n
Join Member
Minje Sung
성민제 String Contact this star

더블 베이시스트 성민제                                                  Sung Min Jae | Double Basses

 

 

더블베이스 연주자 성민제는 16세에 세계 권위의 요한 마티아스 스페르거 더블베이스 국제 콩쿨과 러시아 샹트 페테르부르그 쿠세비츠키 더블베이스 국제 콩쿨에서 연이어 우승을 차지하였고, 독일 마르크노이키르헨 국제 콩쿨에서 아시아인 최초로 2위에 입상, 2007~2008년에는 대원음악상과 금호음악상을 수상 하는 등 국내를 비롯하여 세계 더블 베이스계의 핫 이슈로 떠올랐다.  
 
성민제는 국제 더블 베이스 앙상블 바시오나 아모로사와 함께 미국 카네기 홀에서 공연을 하여 공식적인 미국 데뷔무대를 성공리에 마침과 동시에 베를린 필하모닉 챔버홀에서 솔로 무대로 독일에 데뷔하였다. 2009년 4월 첫 번째 음반 [더블베이스의 비행 Flight of the Double B 더블베이스의 비행]이 독일 도이치 그라모폰(DG) 레이블로 발매되었다.


2011
년부터 본격적인 한국 활동을 시작한 그는 세계적인 마에스트로 정명훈을 주축으로 국제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7명의 라이징 연주자들과 정면훈과 7인의 음악인을 공연 하였다. 2012년 시즌에는 뮌헨에 있는 클로스터 폴링 비블리오테크잘 메인홀에서 기돈 크레머, 마르타 아르게리히 팀과 함께 앙상블 MUNIQUE로 데뷔를 하였고, 같은 해 스위스의 레히 클래식 뮤직 페스티벌에 초청되어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하였다. 또한, 더블베이스 연주자로써는 처음으로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 초청되어 솔로 독주회를 가졌다.

2013년에는 프랑스 국제 음악제인 카잘스 페스티벌에 최연소연주자로 참여하였으며, 성남 마티네 콘서트에서 KBS교향악단과의 협연을 비롯하여 김정원과 친구들 공연에 참여했다.

2014년에는 2집 앨범 [Unlimited] 발매 기념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쳐 더블베이스 솔로 연주자로써 독보적으로 자리매김 하였고, 서울시향의 하나클래식시리즈 음악회에 객원 부수석 더블베이스 주자로 참여하며 솔로연주자의 면모뿐만 아니라 오케스트라 내에서도 더블베이스 주자로 존재감을 나타내었다.